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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과 열정 DREAM

나는 이걸 깨닫고 부자가 될 수 있었다.[제프 베조스]

by 허슬똑띠 2023.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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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프 베조스는 1964년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에서 태어났다. 그는 프린스턴 대학에 진학하여 전기 공학과 컴퓨터 과학을 공부했다. 졸업 후, 그는 월스트리트에서 일했고, 그곳에서 금융과 투자의 안팎을 배웠다. 그러다가 그는 사업을 하기로 하고 월스트리트를 떠난다. 그가 이런 결정을 한 배경에는 그가 나름 이름붙인 “후회 최소화의 법칙”이 있었다.

제프 베조스는 1994년 온라인 서점으로 아마존을 설립했다. 그는 책이 온라인 상거래에 적합하다고 믿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책을 파는 데 주력했다. 책은 배송하기 쉽고, 선택의 폭이 넓으며, 고객들이 쉽게 가격을 비교할 수 있었다. 그러나 배조스는 회사에 대한 더 큰 비전을 가지고 있었고 곧 다른 제품 범주로 확장되었다.

아마존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베조스가 고객 경험에 집중한 것이다. 그는 회사가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면 고객들이 계속해서 돌아올 것이고, 사업이 번창할 것이라고 믿었다. 이를 위해 그는 고객 서비스, 빠른 배송,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 디자인에 많은 투자를 했다. 수년간 아마존은 클라우드 컴퓨팅, 스트리밍 비디오 및 음악, AI 기반 개인 비서를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다.

베조스의 성공스토리를 따라서 사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 측면에서 베조스는 여러 통찰력을 공유한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 먹은 것을 실행했다가 실패하는 것보다 그것을 실행해보지도 않고 노력도 하지 않는 것이 더 큰 후회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았다."라는 것이다. 이는 기업가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을 감수하도록 격려한다는 의미가 강하다.

베조스가 강조하는 또 다른 핵심 교훈은 장기적 사고의 중요성이다. 그는 "만약 여러분이 하는 모든 것이 3년의 시간적 지평에서 작동해야 한다면, 여러분은 많은 사람들과 경쟁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7년이라는 시간적 범위에서 투자할 의향이 있다면, 이제는 그러한 사람들 중 일부와 경쟁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할 의향이 있는 기업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베조스는 무엇보다 고객에게 집중하라고 조언한다. 그는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강박적으로 집중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지구상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는 것입니다." 기업가들은 고객의 요구와 욕구에 집중함으로써 대상 고객과 진정으로 공감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

참고로 베조스가 어떻게 억만장자가 될수 있었는가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고 있는 영상을 업로드 합니다.

 

https://youtu.be/HjIwaHqpnU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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